기억저장소

기억저장소

요즘 관심 있게 하는 것

아파트 난방 누수 | 난방 메인관 교체 feat. 메인관 교체, 일상생활책임보험

roaminpixel 2022. 1. 7. 00:00
728x90

2022년 새해 되기 직전, 아니.. 1월 1일 오전에 바로 난방관이 물이 새서 아랫집들에 피해를 줬다.
2020년 11월에는 수도관에 물이 새서 문제더니... 이번엔 난방관이냐 -ㅇ-

 


어쩌겠는가..
내가 오래된 집에 왔으니 관리를 해줘야지 허허..
미리 알 수 있었으면 좋았겠지만, 생각지도 못했따 히히.

그래서 내가 대구에 있는 사이,
수원에 업체를 불러서 임시방편으로 난방 조절기를 달아달라고 했다.
* 하필 주말이라 정식 업무를 하시기엔 힘들었기에..



그리고 월요일 되자마자 오전에 난방 메인관을 교체하는 작업을 이어나갔다.

지금까지 난 원래 아파트가 이렇게 추운가? 싶었다.
왜냐면 ㅋㅋㅋ
최근들어 집이 매우 추웠다..
내가 히터랑, 접이식 발히터를 산 이유가...
집이 너무 추워서!!!!!

 



난방 메인관은
15년정도 지났을 때 교체해 주거나,
아니면 이사올 때
부동산이나, 관리실에서 바꿔야한다고 말해준다고한다.

아쉽게도 난 들은 적, 조언 받은 적이 없긴하다ㅠㅠ

그리고,

오래된 집에 이사 오는 분들은
필히

보험을 하나 들어주는게 좋을 것이다..

그것은 바로
일상생활책임보험인데,

운전자 보험이나, 화재보험에 있을 것이다.

난 운전자보험은 안 들었어서,
이전에 화재보험을 들었다.


아직 아랫층과 아랫아랫층 (ㅠㅠ!!!) 의 견적은 안 받았지만,

20만원 이상 나왔을 경우에는, 자기부담비용은 20만원정도가 되겠다.


화재보험
월 3만원씩 3년 만기, 80~90몇퍼 환급 가능
20만원 이상 비용 발생시 , 자기부담비용 20만

두근두근,,,

 

아 그리고 이번에 난방 메인관 교체하면서 전문가님께서 우리 아파트 메인관에서도 물이 쪼끔씩 나온다고 하더니, 확인해보니 그렇더라고,

 

메인관은 아파트에서의 비용으로 진행하는거라서,내가 있는 동 전체를 진행하게 됐다.

 

그게 우리 다락방있는 쪽에 메인관이 있어서, 거기서 메인관 교체를 진행했는데,다락방의 벽지를 훼손을 해야했기 떄문에,다락방의 벽지도 아파트쪽에서 해결해준다고 했다.

 

// 내 아랫짓, 아랫아랫집의 벼락장도 해결 가능한듯..?// 그럼 다락방 외의 물이 샌 곳만 내가 해결을..?!?!

 

아무튼오래된 집에서는 교체할 게 참 많은 거 같다.

 

제일 큰 것들을 교체했으니 앞으로 더 큰 것은 없을 거 같다.

 

// 생각나는 남은 건 세탁기 찬물 호수에 물이 뚝뚝 떨어지는 것 고치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