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저장소

기억저장소

728x90
반응형

2024/02 5

팰월드) 거점에서 팰이 돌은 캐는데 금속은 안 캘 때

팰월드를 시작했습니다. 금속과 석탄이 있는 곳을 거점을 잡았어요. 근데 여기도 좀 꾸미려니깐, 돌이 필요해서 채석장도 만들었어요. 어라? 채석장을 만드니까 팰이 금속광석을 캐지 않고 돌만 캐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찾아보니 이유는 두 가지더군요. 1. 보유 팰의 채굴 레벨이 1일 경우 돌을 먼저 캐더라. 2. 채굴 레벨 2도 있는데, 돌만 캔다면, 팰에게 가까이가서 "V" 키로 들고 금속 광석있는 곳으로 옮겨줍시다. 그럼 금속 광석 방향에 고정됐다는 메시지도 같이 뜨게 됩니다.

게임 2024.02.20

팬케이크스왑 근황 (폭망)

설날에 고향 내려와서 갑자기 생각났습니당. 이전 글 우선 첨부! 팬케이크스왑으로 복리 자동 재투자 하기 PancakeSwap new MasterChef v2 contract PancakeSwap을 하고있는 지 여엇 6개월정도가 지났다. 아직 원금에서 마이너스다 ^^!!! 초창기에 20달러일 때 들어갔으니 - 지금은 7.794달러다 ^_^...!!! 요즘 현업이 바쁘고 jung2159.tistory.com 오랜만에 팬케이크스왑 어떻게 됐는지 열어봤는데 요즘 비트코인이 상승하니? 이것도 괜찮은가 싶었는데 - 오우... 폭망해버렸습니다. 먼저 pancake coin 가격부터 볼까요? 호돌돌돌.. 보니까, 1달러, 0.9달러까지 갔더라구요 ^ ^...ㅠㅠㅠㅠ 제가 샀을 때가 20~40달러였었었죠... 3~4년전..

재테크 2024.02.10

SUV 세차 밀대 구매 후기 (필수다 이제...)

제 차는 20년식 싼타페입니다. 만족하며 잘 타고 댕기고 있어요 ^^ 저희집 주차장은 지붕 없는 야외 주차장이랍니다. 그래서 영혼의 손세차를 하더라도, 비가 오거나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바로 더러워지죠. 맴찢이랄까요? 하지만, 주유 넣을 때 하는 자동세차도 즐겨하지만, 실내와 실외 코팅 또는 타이어 광택(?) 등... 자동세차를 통해 해결하지 못하는 것들은 손세차로 하고 있답니다. 확실히, 실내 용품 2개는 매우 잘 쓰고 있고, 다 쓰면 다음번에도 구매해서 쓸 듯 해요. 아무튼... 제 차는 SUV라서 외부 천장이나 본네트 중간을 닦아내는데에 어려움이 있어요. 너무 높거나, 팔이 닿지를 않거든요 ㅠㅠ 아래는 제가 주로 쓰는 워시 미트입니다. 세단 차량의 경우 엄청 편하게 닦겠죠? 큐머스 트리플렉스 3중..

자동차 관리 2024.02.10

엑셀 VLOOKUP 에서 IF문을 통해 문자열에 포함된 단어 검색 예시

엑셀의 VLOOKUP 함수는 테이블에서 특정 조건에 맞는 데이터를 찾아서 보여주는 데 사용되는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특히, 특정 문자열이 포함된 열에서 데이터를 찾아내고자 할 때 VLOOKUP과 함께 추가 함수를 사용하여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엑셀에서 특정 문자가 포함된 테이블 열의 특정 숫자를 읽어오는 방법을 예시와 함께 설명하겠습니다. VLOOKUP 기초 먼저, VLOOKUP 함수의 기본 구조를 이해해야 합니다. VLOOKUP 함수는 다음과 같은 형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VLOOKUP(찾을_값, 테이블_배열, 열_번호, [범위_찾기]) · 찾을_값: 찾고자 하는 값입니다. · 테이블_배열: 검색할 테이블의 범위입니다. · 열_번호: 찾을_..

카테고리 없음 2024.02.07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