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저장소

기억저장소

Minimal life

현관문 우풍 및 찬기 차단, 단열벽지를 활용하자

roaminpixel 2023. 11. 22. 00:28
728x90

 

가정에서의 편안함과 에너지 효율성은 무조건 중요하다.

특히 겨울철에는 현관문을 통한 우풍과 찬 기운이 집안의 온도를 떨어뜨리고 난방비를 증가시킬 수 있다.

이 글에서는 현관문에 단열벽지를 사용하여 우풍과 찬기를 막는 방법을 소개한다.

단열벽지란

단열벽지는 열 손실을 줄이고 실내 온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특수한 벽지다.

이러한 벽지는 보통 열 반사 소재로 만들어져 있어 집안의 따뜻한 공기를 유지하는 데 효과적이지.

그리고 다른 벽지들보다 초보자들도 쉽게 시공할 수 있다.

현관문 단열의 중요성

현관문은 외부와 직접 연결되어 있어 외기 영향을 많이 받는다.

특히, 복도식 아파트면 복도로 바람이 많이 들어오기때문에, 더더북 영향을 많이 받는다.

단열벽지를 사용하면 이러한 영향을 최소화하여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을거라 본다.

진행방법
- 재료 준비 : 단열벽지, 접착제, 가위, 줄자
- 재단 및 접착 : 벽지를 현관문 크기에 맞게 재단한 후, 접착제를 사용하여 문에 고르게 부착한다.
- 마무리 : 벽지가 문에 완전히 밀착되도록 손이나 롤러를 사용하여 공기방울이 생기지 않도록 한다.
- 유지 및 관리 : 단열벽지는 주기적으로 청소하고 손상 여부를 확인하여 지속적인 단열 효과를 유지하자.

결과


현관문에 단열벽지를 사용하는 것은 비용 효율적이며 효과적인 방법이다. 

이를 통해 우풍과 찬기를 막고, 에너지 비용을 절약할 뿐만 아니라, 집안의 쾌적함을 높일 수 있다. 

이러한 간단한 DIY 프로젝트로 겨울철에도 따뜻하고 편안한 집을 유지해보자.

 

 

2023.10.16 - [Minimal life] - 겨울 월동 준비를 해보자. 체크리스트 가이드

 

겨울 월동 준비를 해보자. 체크리스트 가이드

올해도 어김없이 겨울 준비를 해야한다. 매년 겨울에 이벤트가 발생했던 것 같다. 한 번은 난방관이 터지고... 그리고나서 한 번은 장판에 곰팡이가 피었어서 매우 더러워서 장판을 두 차례나 (

jung2159.tistory.com

2023.10.09 - [Minimal life] - 시멘트, 벽지 위에 단열벽지 붙이다. (꿀팁 및 알아야할 것, 준비사항)

 

시멘트, 벽지 위에 단열벽지 붙이다. (꿀팁 및 알아야할 것, 준비사항)

매년 겨울 준비를 조금씩 해왔었다. 뽁뽁이와 문풍스티커 등 다 해놓았고.. 남은건 복도식 아파트, 베란다의 벽의 차가움을 덜어내고, 추울 때 제일 온도차가 큰 복도, 베란다 쪽의 방과 거실의

jung2159.tistory.com

 

728x90
반응형